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굿즈.

와이파이6 지원! 넷기어 Nighthawk RAX50 유무선공유기 사용기.

이번에 제품은 6개의 고속의 무선 스트림을 지원하는 넷기어 Nighthawk RAX50 유무선공유기이며 아시다시피 트라인밴드 WiFi 6을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넷기어 제품들은 비닐 패킹이 되어 있어서 새제품 뜯는 맛을 보게 되었네요.

 

 

그럼, 간단하게 제품과 관련해서 스펙과 지원 사항에 대하여 확인해 보면 1.5GHz 트리플-코어 프로세서와 256MB 플래시, 512MB RAM이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6-스트림 11ax 듀얼 밴드 WiFi 6(AX5400)에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지원하며 5GHz 밴드는 160MHz 대역폭에 추가로 DFS 채널 지원으로 채널 간 간섭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 QoS 기술로 인하여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을 감지하고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하여 랙이 발생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WiFi 6의 OFDMA 기능으로 장치를 25대 이상 동시 접속도 가능하여 가정에서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Nighthawk RAX50 본체는 스티커를 부착하여 미개봉임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를 보면 RAX50 본체, 이더넷 케이블, 4개의 외장 안테나, 전원 어댑터, 빠른 시작 가이드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RAX50은 4개의 외장 안테나가 탈부착이 가능하며 랜케이블은 32AWG 플랫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날렵하면서 상/하부는 발열을 대비하여 통풍이 잘되도록 디자인이 되었네요. 그리고 1개의 인터넷 포트와 4개의 이더넷 포트 그리고 USB 3.0 포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상단 전면부에 WiFi 버튼과 WPS 버튼이 있습니다.

 

 

 

RAX20을 사용하고 있어서 RAX50으로 변경하는 절차가 진행이 되더군요.

 

테스트는 자주 사용하는 거실과 제가 사용하는 방에서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현재 기가라이트 회선으로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속도는 500MB 언저리로 나오면 괜찮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결과를 보면 넷기어 속도 테스트에서는 회선 속도에 준하는 결과를 보여 주었지만, 벤치비 테스트 결과는 몇번을 반복해 보았는데 상이하게 나옵니다. 그리고 PC 연결에서 이더넷 속도도 함께 확인해 보았는데, 결과적으로 좋은 제품을 사용하니 확실히 속도가 잘나옵니다.

끝으로, 4-스트림 RAX20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는데 6-스트림 RAX50이 더 좋기는 하네요. WiFi 신호가 잘잡히면서 다양한 디바이스 연결하여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품을 구매하면 NETGEAR Armor 사이버 보안을 사용할 수 있는데 무료 기간이 끝나면 요금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넷기어 Nighthawk RAX50 유무선공유기 : 다나와 가격비교

컴퓨터/노트북/조립PC>PC주변기기>공유기, 요약정보 : 유무선 / 기가비트 / AX5400(Wi-Fi 6) / 최고무선속도: 4804Mbps / 라우터형 / 전원플러그형 / 트리플 코어 / 1.5 GHz / RAM: 512MB / FLASH: 256MB / WAN: 1포트(기

prod.danawa.com

 

 

 

넷기어 RAX50 11AX 공유기 : 넷기어스토어

11AX WiFI 6 지원 차세대 와이아피를 선도하는 나이트호크 무선 공유기 RAX50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