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웨스턴디지털 WD740ADFD 외모부터 살펴보자

WD740ADFD 외모부터 살펴보자

▲ WD740ADFD는 기존 랩터 제품에 비해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하드디스크는 드라이브 베이에 한 번 넣으면 쓰면서 거의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요즘 들어 웨스턴디지털의 랩터 X나 씨게이트의 슬림 하드디스크처럼 외모를 신경 쓴 제품이 많다. WD740ADFD는 기존 제품에 비해 디자인 면에서 달라진 점이 있는지 생김새는 합격 점에 드는지를 먼저 살펴보았다.

 

상판은 색상을 빼고는 거의 변함이 없는 모습을 지녔다. 스티커와 상판을 이루는 부품의 색상이 다를 뿐 공기접촉면을 늘이기 위해 만든 랩터 특유의 측면 돌기를 비롯해서 특징적인 요소는 변함이 없다. 

 

▲ 외모만 봐도 랩터 임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측면 돌기의 모습이다. WD740ADFD는  랩터 시리즈의 가장 최신 제품이지만 외모는 3년 전에 나온 1세대 랩터와 같은 디자인을 유지해서 정체성을 만들어가고 있다.

 


쓰인 기술이 달라졌는데 기판까지 동일한 디자인을 유지할 수는 없다. WD740ADFD는 기판을 뒤집어 넣어 겉으로 칩이 보이지 않는다. 또 모터를 덮는 부분이 약간 더 커졌음을 알 수 있다.

 

▲ 같은 기술을 쓴 동세대 랩터 WD1500AHFD '랩터 X'와 기판 모습이 똑같다. WD1500ADFD, WD1500AHFD, WD740ADFD에 들어간 기술과 기능이 동일하기 때문이다.